본문바로가기

고흥군립도서관

상단링크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홈페이지 메뉴

본문 시작

신간도서

도서관 서비스 신간도서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

스즈키 루리카 지음, 이소담 옮김

출판 : 다산책방:다산북스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30690575

세상의 모든 엄마와 딸을 위한 감동 소설 “벌레든 동물이든 괜찮으니까 다시 태어나도 엄마의 딸이었으면 좋겠어.” 홀몸으로 힘든 막노동을 척척 해내며 딸에게 가난을 묻히지 않으려 부단히 애쓰는 마치코. 그런 엄마를 지켜보며 자신보다 엄마의 행복을 바라는 하나미. 서로의 존재 덕분에 햇볕 한 줄기 없는 곳에서도 이들의 얼굴은 눈부시게 빛난다. 데뷔작 하나만으로 ‘일본 문학의 미래를 책임질 작가’, ‘가능성이 끝이 없는 작가’, ‘천재 작가’ 등의 호칭을 거머쥔 스즈키 루리카. 그의 데뷔작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이 ‘다산책방 청소년문학’으로 개정 출간되었다. 스즈키 루리카는 이 책을 출간할 당시 14세로, 초등학교 4, 5, 6학년에 걸쳐 일본 대표 출판사 쇼가쿠칸(小學館)에서 주최하는 ‘12세 문학상’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며 자신의 이름을 세상에 알렸다. 그 천재적인 작품성을 반증하듯 미치오 슈스케, 아사노 아쓰코, 이시다 이라 등 저명 작가들과 수많은 독자들의 환호 섞인 호평이 쏟아졌다. 언론의 반응도 뜨거웠는데, 아사히신문은 “책이라는 세계에서 발견한 칼날같이 번뜩이는 재능”이라고 평했고, 문예지 다빈치는 “이 작가를 천재라고밖에 형용할 방법이 없다. 새로운 세대의 생생한 필치”라며 작가를 소개했다.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은 신인 작가의 작품이 주목받기 어려운 일본 문학계에서 이례적으로 출간 직후 언론과 평단,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1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소설집에는 다른 가족 없이 엄마와 단둘이 지내는 초등학교 6학년생 소녀 다나카 하나미의 이야기를 다룬 5편의 연작 단편이 실렸다. 다나카 모녀의 유쾌하고도 애틋한 이야기에는 세상을 바라보는 작가의 맑은 시선과 눈부신 통찰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성인 작가가 인위적으로 쓴 아이의 이야기와 비견되는, 통통 튀는 경쾌함과 순수함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솔직하고 순수한 문장으로 담아낸 다나카 모녀의 일상은 읽는 내내 기분 좋은 웃음을 짓게 하다가도 어느 순간 밀려오는 먹먹한 감동에 울컥 눈물을 쏟아내게 만든다.

대출중 (반납예정 : 2022-12-17)

소장도서관 : 나로한빛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봉래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833.6 스78다

아이 없는 부부와 고양이

아이 없는 부부와 고양이

무레 요코 지음, 이소담 옮김

출판 : RHK(알에이치코리아)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25577487

오랜만에 돌아온 무레 요코의 신작 소설집 “어느 날 당신에게 개나 고양이가 찾아온다면?” 반려동물과 함께 나이 들어간다는 것의 기쁨과 슬픔에 대하여 『카모메 식당』, 『빵과 수프, 고양이와 함께하기 좋은 날』로 배 속과 마음속 모두 따뜻하게 채워준 작가 무레 요코가 국내에는 3년 만에 신작 소설집으로 돌아왔다. 다섯 편의 소설로 이루어진 이 소설집엔, 어느 날 각기 다른 모양으로 살아가는 다섯 가구에 개나 고양이가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아이 없는 부부에게 간택된 길고양이, 황혼 이혼 후 남겨진 남자에게 찾아온 개, 부모님이 떠난 뒤 사이가 어색해진 중년 자매의 집에 방문한 고양이…. 저마다 웃기고 귀엽고 괴상해 독자들로 하여금 웃음을 유발한다. 한편, 반려동물과 나이 들어가는 것의 희로애락을 고스란히 담아 눈물샘을 자극하기도 한다. 지금 곁에 말랑하고 폭신한 작은 생명을 두었다면, 오늘도 ‘나만 고양이 없어!’라고 외치고 있다면, 단숨에 읽을 수 있는 사랑스러운 소설이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나로한빛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봉래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833.6 무233아

보름달 커피점의 고양이 별점술사

보름달 커피점의 고양이 별점술사

모치즈키 마이 지음, 사쿠라다 치히로 그림, 이소담 옮김

출판 : 지금이책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88554553

달빛 아래에서 디저트를 먹으며 고양이 별점술사에게 고민 상담 받아보시겠어요? 《보름달 커피점의 고양이 별점술사》는 사쿠라다 치히로의 환상적인 일러스트에서 영감을 받아 MZ세대의 새로운 이야기꾼 모치즈키 마이가 완성한 본격 점성술 소설입니다. 한때 잘 나갔지만 슬럼프에 빠진 시나리오 작가, 매사 엄격하지만 불륜을 저지를 뻔한 방송국 디렉터, 유명인이라는 이유로 비난을 받는다고 생각하는 배우, 생각지도 못한 사랑에 빠진 IT 기업가 등 알고 보면 서로 연결되어 있는 등장 인물들이 고양이와 별의 안내를 받아 일과 사랑의 위기를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저절로 군침이 도는 별과 달을 닮은 디저트와 음료는 소설 속에서 보너스처럼 등장하고, 별점에 익숙했거나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쉽고 다정하게 다가갈 수 있는 스토리라인은 자신의 ‘출생 천궁도’를 궁금하게 만듭니다. 삶에 변화가 간절한 이들에게만 나타나는 신비로운 ‘보름달 커피점’의 마법같은 이야기는 일본을 넘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한국의 독자들에게도 달콤하면서 날카로운 위로와 조언을 건네줄 것입니다.

대출중 (반납예정 : 2022-12-16)

소장도서관 : 나로한빛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봉래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833.6 모819보

엄마 : 우사미 린 소설

엄마 : 우사미 린 소설

우사미 린 지음, 이소담 옮김

출판 : M창비(미디어창비)

발행연도 : 2021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91248425

“엄마를 낳아주고 싶어, 낳아서 처음부터 키워주고 싶어요. 그러면 분명히 구해줄 수 있습니다.” 일본 문단을 뒤흔든 『최애, 타오르다』 우사미 린의 19세 데뷔작 제56회 문예상 수상, 제33회 미시마 유키오상 최연소 수상 ★ 2021년 아쿠타가와상 수상 작가 ★

대출중 (반납예정 : 2022-12-17)

소장도서관 : 나로한빛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봉래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833.6 우51엄

컵라면이 익을 동안 읽는 과학

컵라면이 익을 동안 읽는 과학

꿈꾸는 과학 지음, 손소휘 그림

출판 : 궁리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58207948

“청소년 시기에 우리는 우주와 생명, 자연과 의식에 대한 호기심이 폭발하지만 속 시원하게 설명해주는 책은 드물다. 엉뚱한 상상, 기발한 호기심으로 가득 찬 청소년들에게 단비 같은 책이 나왔다. 많은 청소년들이 이 책을 통해 호기심을 해결하고 더 깊은 지적 즐거움으로 탐구해 나아가길 간절히 바란다.” -정재승 (뇌과학자, 『과학 콘서트』 『열두 발자국』 저자)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나로한빛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봉래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402 꿈17컵

너의 말이 좋아서 밑줄을 그었다 : 림태주 에세이

너의 말이 좋아서 밑줄을 그었다 : 림태주 에세이

림태주 지음

출판 : 웅진지식하우스:웅진씽크빅

발행연도 : 2021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01253060

“나와 당신의 언어들이 우리 사이를 채웠으면 좋겠다” 진심을 담은 가장 단순한 삶의 문장들과 마음의 사이를 잇는 보통의 언어에 대하여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적정한 온도로 배어드는 관계의 언어가 있다. 수십만 수백만 개의 말들 중 바로 그 언어가 우리 사이를 채운다. 시인은 말한다. 인생이란 결국 어떤 사람에게 선을 잇고 어떤 언어에 줄을 그을 것인가를 선택하는 일이라고. 세상의 많고 많은 말들 중에 내가 밑줄을 그은 말들이 나의 언어가 된다고. 그리고 끊임없이 묻는다. 당신이 어떤 언어를 사랑했는지, 어떤 환상을 좇았는지, 어떤 빛이 되고 싶어 했는지. 시인의 언어를 따라다가 보면, 나의 언어로 누군가의 어두운 마음을 어떻게 비출 수 있을지 헤아리게 된다. 그리고 깨닫게 된다. 상대의 말을 온 마음으로 들을 때 비로소 ‘우리’라는 관계가 피어난다는 사실을. 결국 이 책은 언어로 이룬 관계에 대한 에세이다. 오늘 당신이 밑줄을 그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건네고 싶은 언어는 무엇인가? 그 언어가 마음의 사이를 이어줄 것이다. 시인의 진심을 담은 삶의 문장으로 채워진 페이지를 넘기며 밑줄을 그어도 좋다. 지금 떠오르는 바로 그 사람에게 밑줄 가득한 이 책을 건네보는 건 어떨까. 그렇게 ‘우리’가 시작될지도 모르는 일이니 말이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나로한빛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봉래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818 림832너

아버지의 해방일지 : 정지아 장편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 : 정지아 장편소설

정지아 지음

출판 : 창비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36438838

새삼스럽게 경탄스럽다! 압도적인 몰입감, 가슴 먹먹한 감동 정지아의 손끝에서 펼쳐지는 시대의 온기 미스터리 같은 한 남자가 헤쳐온 역사의 격랑 그 안에서 발견하는 끝끝내 강인한 우리의 인생 김유정문학상 심훈문학대상 이효석문학상 등을 수상하며 문학성을 두루 입증받은 ‘리얼리스트’ 정지아가 무려 32년 만에 장편소설을 발표했다. 써내는 작품마다 삶의 현존을 정확하게 묘사하며 독자와 평단의 찬사를 받아온 작가는 이번에 역사의 상흔과 가족의 사랑을 엮어낸 대작을 선보임으로써 선 굵은 서사에 목마른 독자들에게 한모금 청량음료 같은 해갈을 선사한다. 탁월한 언어적 세공으로 “한국소설의 새로운 화법을 제시”(문학평론가 정홍수)하기를 거듭해온 정지아는 한 시대를 풍미한 『빨치산의 딸』(1990) 이래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아버지 이야기를 다룬다. 소설은 ‘전직 빨치산’ 아버지의 죽음 이후 3일간의 시간만을 현재적 배경으로 다루지만, 장례식장에서 얽히고설킨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해방 이후 70년 현대사의 질곡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이러한 웅장한 스케일과 함께 손을 놓을 수 없는 몰입감을 동시에 안겨주는 것은 정지아만이 가능한 서사적 역량이다. 그러나 이 소설의 진정한 묘미는 어쩌면 ‘가벼움’에 있다. “아버지가 죽었다. (…) 이런 젠장”으로 시작하는 첫 챕터에서 독자들은 감을 잡겠지만 이 책은 진중한 주제의식에도 불구하고 ‘각 잡고’ 진지한 소설이 아니다. 남도의 구수한 입말로 풀어낸 일화들은 저마다 서글프지만 피식피식 웃기고, “울분이 솟다 말고 ‘긍게 사람이제’ 한마디로 가슴이 따뜻”(추천사, 김미월)해진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고흥군립북부도서관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북부

청구기호 : 813.7 정79아

여자들의 왕 : 정보라 소설집

여자들의 왕 : 정보라 소설집

정보라 지음

출판 : 아작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66686801

2022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후보 정보라 신작 소설집! “치열한 여자들의 환상적인 이야기들” 2022년 세계 3대 문학상인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독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은 정보라 작가의 신작 소설집. 호러 작품이 위주였던 《저주토끼》와 SF 작품을 모은 《그녀를 만나다》에 이어 이번 소설집 《여자들의 왕》은 작가가 그간 천착해 온 여성주의 판타지 작품들을 골라 엮었다. “여자들도 상상의 주인공이자 중심이 될 권리가 있다”는 정보라 작가는 “주로 남성을 주인공으로 해서 틀에 박힌 형태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의 주인공을 여성으로 바꿨다”면서, 전통적인 상상의 중심을 남성에서 여성으로 옮겨 특유의 쓸쓸하고도 담백한 문체로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수록작 중 ‘공주, 기사, 용’ 3부작은 《그녀를 만나다》 수록작들과 함께 콜롬비아에서 스페인어 출간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고흥군립북부도서관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북부

청구기호 : 813.7 정45여

흑뢰성 : 요네자와 호노부 장편소설

흑뢰성 : 요네자와 호노부 장편소설

요네자와 호노부 [지음], 김선영 옮김

출판 : 리드비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97708589

역사의 수수께끼에서 이야기를 재구성하다 2021년, 일본 문학 시장을 석권한 요네자와 호노부의 《흑뢰성》이 국내에 소개된다. 《흑뢰성》은 요네자와 호노부의 작가 경력 20주년을 기념하는 집대성이자, 역사소설의 왕도와 미스터리의 정수를 모두 성취한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흑뢰성》은 ‘제12회 야마다 후타로상’을 시작으로, 역사상 최초로 미스터리 4대 랭킹 동시 1위를 달성하였으며, 제166회 나오키상마저 수상하며, 이후 없을 9관왕을 달성하고는 그해 일본 문학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흑뢰성》은 일본 전국시대, 기록으로 남지 않은 역사적 수수께끼를 배경으로 난세에 휩쓸린 무인과 병사 그리고 민초의 삶을 흥미진진하게 또 진중하게 그리고 있다. 요네자와 호노부는 자신의 장기인 미스터리 설정을 최대한 발휘해 드러나지 않은 역사의 이면을 재구성하고, 폭풍처럼 몰아치는 마지막 반전으로 독자에게 ‘난세(亂世)를 살아가는 개인’이라는 근원적인 질문을 던진다. [줄거리] 때는 일본 전국시대, 1578년 겨울. 전국시대 패권을 눈앞에 둔 오다 노부나가의 무장 아라키 무라시게는 느닷없이 반역을 일으키고, 아리오카성에서 저항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를 설득하기 위해 찾아온 오다의 군사(軍師) 구로다 간베에를 지하 감옥에 가둔다. 성안에서는 기괴한 사건이 연이어 일어나고, 흔들리는 민심과 흐트러진 군대 기강을 고민하던 아라키 무라시게는 고민 끝에 구로다 간베에에게 지혜를 요청하는데…….전쟁과 수수께끼의 끝에서, 두 사람은 각자 무엇을 꾀하고 있었을까?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고흥군립북부도서관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북부

청구기호 : 833.6 요213흑

우리에게는 비밀이 없다 : 우샤오러 장편소설

우리에게는 비밀이 없다 : 우샤오러 장편소설

우샤오러 지음, 강초아 옮김

출판 : 한스미디어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60076271

『화차』와 『도가니』의 심상치 않은 결합 정세랑, 정희진 강력 추천! “이 책을 읽고 우샤오러가 지금까지 썼고 앞으로 쓸 모든 책을 읽기로 결심했다.” 대만의 서울대, 국립대만대 법학과 졸업 후 보장된 법조계의 삶을 거부하고 사회에서 호흡하기로 결심한 작가. 우샤오러가 내놓은 이 시대 최고의 문제적 미스터리. 동아시아 사회를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는 듯한 작가 우샤오러의 장편 소설. 변호사 판옌중이 아무 비밀도 없다고 생각한 아내의 이면을 발견하고 파헤쳐가는 이야기다. 판옌중은 갑자기 실종된 아내 우신핑의 행적을 쫓다 우신핑이 과거 성폭력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우신핑의 생존을 바라면서도 원망한다. 우샤오러는 넷플릭스 드라마로도 제작된 단편집 『네 아이는 네 아이가 아니다』에 이어 장편소설 『상류 아이』까지 교육 및 부모 자식 사이 관계의 본질을 첨예하게 파고들어, 사회적으로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며 전 세계의 찬사를 받은 작가다. 『우리에게는 비밀이 없다』는 우샤오러의 대표작이다. 변호사 판옌중의 아내가 갑작스럽게 사라진 사건을 시작으로, 성폭력 피해자의 진실성을 다루는 묵직하고 논쟁적인 사회파 미스터리다. 우샤오러는 사회에서 금기시하는 주제를 파헤치는 데 탁월한 작가이며, 사회평론가로서도 이름이 높기에 이 작품은 ‘우샤오러만 쓸 수 있는 소설’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작품은 독자들이 자기 내면의 편견을 들여다보고 사람이 타인을 이해한다는 것의 본질은 무엇인지 깊이 성찰하게 하며, 사회가 성폭력을 얼마나 깊은 편견으로 다루고 피해자를 재단하는지 바닥까지 파헤쳐 보인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고흥군립북부도서관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북부

청구기호 : 823.7 우52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