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고흥군립도서관

상단링크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홈페이지 메뉴

본문 시작

신간도서

도서관 서비스 신간도서

발트3국 여행 완벽 가이드북

발트3국 여행 완벽 가이드북

서진석 지음

출판 : 카멜북스

발행연도 : 2019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98599553

흔히 ‘발트3국’으로 불리는 발트해 연안의 세 이웃나라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국토면적이 작고 인구수도 많지 않지만, 수난의 세월을 이겨내고 본인들의 문화를 고스란히 이어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이 나라들이 결코 작게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발트3국 여행하기》는 탈린, 리가, 빌뉴스 같은 각국 수도뿐만 아니라 이 외 발트3국 주요 명소들을 두루 소개한다. 더불어 발트해 연안의 러시아 영토 ‘칼리닌그라드’의 여행 정보도 함께 수록하였다. 색다른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발트에 주목하자.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고흥군립북부도서관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북부

청구기호 : 982.9602 서79발

마흔에 읽는 니체 : 지금 이 순간을 위한 철학 수업

마흔에 읽는 니체 : 지금 이 순간을 위한 철학 수업

장재형 지음

출판 : 유노북스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92300245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사랑하라! 마흔의 삶에 자극제가 되는 니체의 25가지 조언 마흔, 인생의 중반에서 후반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의 나이다. 사십 대에는 안정적인 삶을 살 줄 알았지만 여전히 불안정하다. 지난날 놓쳐 버린 것들을 떠올리며 후회하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방황한다. 나 아닌 다른 것으로 채워진 삶에 공허와 권태를 느끼면서 무언가를 좇으며 도리어 분노하고 두려워한다. 지금 가진 것들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우울하고 슬프다. 마흔의 당신에게 니체가 인생의 마지막 질문을 던진다. “나는 어떻게 이 삶을 사랑할 것인가?” 인생에 전환점이 필요할 때,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할 때, 내 삶을 제대로 사랑하고 싶을 때, 죽기 전에 한 번은 니체를 만나라. 그럼 인생길이 달라질 것이다. 니체 철학은 현재의 삶이 아무리 허무하고 고통스럽고 두려울지라도 그 자리에 주저앉지 않고 주도적이고 의욕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사랑할 수 있는 깨달음과 방법을 전한다. 니체는 어린 나이에 부모와 가족을 모두 잃었으며 평생을 병에 시달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외면받는 등 어려운 인생을 살았다. 하지만 이런 인생의 난관 또한 아름답게 바라보며 매일 아침 긍정을 외쳤다. “네 운명을 사랑하라”는 의미의 ‘아모르파티’에는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는 우리에게 인생과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성장의 기회로 삼아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꿈꾸라는 뜻이 담겨 있다. 《마흔에 읽는 니체》는 니체가 단 한 번뿐인 이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고민하고 남겨 둔 철학적 사유 중에서 우리 삶에 특별히 중요한 25가지 내용을 담았다. 인간의 몸과 마음의 건강 문제를 다룬 최고의 의사이자 심리학자인 니체로부터 사십 대 인생의 골격을 갖추는 법부터 진정한 자신의 운명을 뛰어넘는 법, 인생의 폭을 확장하는 법, 궁극적으로 최고의 삶을 사는 법까지 배울 수 있다. 이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선 마흔에게 큰 자극과 지침이 될 것이다. 마흔이라면, 또는 마흔을 앞두었거나 되돌아보고 있다면 현실과 한계를 인정하면서도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고자 했던 니체의 철학에서 건져 올린 말들이 큰 위로와 용기를 주는 자극제가 되어 줄 것이다. 또한 니체 철학의 참뜻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니체의 인생 수업을 통해 모든 고민을 떨치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사랑할 수 있는 열정과 행복의 열쇠를 손에 쥐길 바란다.

대출중 (반납예정 : 2022-12-16)

소장도서관 : 포두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포두-종합자료실

청구기호 : 165.77 장72마

트렌드 코리아 2023

트렌드 코리아 2023

김난도 [외]지음

출판 : 미래의창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59897094

RABBIT JUMP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 세계화의 종말, 갈등과 분열, 그리고 전쟁. 수십 년간 이어져 온 평화와 공존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엄청난 위기감 속에서 사람들은 다가올 미래를 두려워한다. 자산시장 및 증시의 버블붕괴는 마치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의 데자뷔를 보는 듯하다. 제2의 외환위기 경고도 들려온다. 매우 부정적인 전망이 압도하는 2023년을 목전에 두고 있는 지금, 소비 트렌드 전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 반복되고 무엇이 달라질 것인가를 구별하는 작업일 것이다. 즉, ‘불황기의 소비 패턴’을 과거와 비교해보는 것이고, 또 하나는 ‘소비의 전형성’이 사라지는 시대의 흐름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른바 ‘평균 실종’이 가장 첫 번째 키워드인 이유다.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2023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포두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포두-종합자료실

청구기호 : 320.911 김211트

아버지의 해방일지 : 정지아 장편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 : 정지아 장편소설

정지아 지음

출판 : 창비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36438838

새삼스럽게 경탄스럽다! 압도적인 몰입감, 가슴 먹먹한 감동 정지아의 손끝에서 펼쳐지는 시대의 온기 미스터리 같은 한 남자가 헤쳐온 역사의 격랑 그 안에서 발견하는 끝끝내 강인한 우리의 인생 김유정문학상 심훈문학대상 이효석문학상 등을 수상하며 문학성을 두루 입증받은 ‘리얼리스트’ 정지아가 무려 32년 만에 장편소설을 발표했다. 써내는 작품마다 삶의 현존을 정확하게 묘사하며 독자와 평단의 찬사를 받아온 작가는 이번에 역사의 상흔과 가족의 사랑을 엮어낸 대작을 선보임으로써 선 굵은 서사에 목마른 독자들에게 한모금 청량음료 같은 해갈을 선사한다. 탁월한 언어적 세공으로 “한국소설의 새로운 화법을 제시”(문학평론가 정홍수)하기를 거듭해온 정지아는 한 시대를 풍미한 『빨치산의 딸』(1990) 이래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아버지 이야기를 다룬다. 소설은 ‘전직 빨치산’ 아버지의 죽음 이후 3일간의 시간만을 현재적 배경으로 다루지만, 장례식장에서 얽히고설킨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해방 이후 70년 현대사의 질곡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이러한 웅장한 스케일과 함께 손을 놓을 수 없는 몰입감을 동시에 안겨주는 것은 정지아만이 가능한 서사적 역량이다. 그러나 이 소설의 진정한 묘미는 어쩌면 ‘가벼움’에 있다. “아버지가 죽었다. (…) 이런 젠장”으로 시작하는 첫 챕터에서 독자들은 감을 잡겠지만 이 책은 진중한 주제의식에도 불구하고 ‘각 잡고’ 진지한 소설이 아니다. 남도의 구수한 입말로 풀어낸 일화들은 저마다 서글프지만 피식피식 웃기고, “울분이 솟다 말고 ‘긍게 사람이제’ 한마디로 가슴이 따뜻”(추천사, 김미월)해진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포두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포두-종합자료실

청구기호 : 813.7 정79아

가짜와 진짜 : 김승옥 소설

가짜와 진짜 : 김승옥 소설

김승옥 지음

출판 : 보랏빛소

발행연도 : 2018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87856528

새로운 감각으로 다시 태어난 한국 대표 작가 김승옥의 빛나는 글들 ★ 한국일보 신춘문예 · 이상문학상 · 동인문학상 수상 ★ ★ ‘감수성의 혁명’을 일으킨 현대문학의 신화이자 주(柱) ★ ★ 한국 문학 사상 최고의 단편소설로 꼽히는 「무진기행」을 탄생시킨 소설가 ★ ★ 현시대에도 유효한 인간의 욕망 · 일상의 양면성을 보여주는 초단편 소설 22편 ★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포두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포두-종합자료실

청구기호 : 813.7 김58가

내 여자의 열매 : 한강 소설집

내 여자의 열매 : 한강 소설집

한강 [지음]

출판 : 문학과지성사

발행연도 : 2018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32034829

오늘의 한강을 있게 한 어제의 한강을 읽다! 1993년 등단 이후 단단하고 섬세한 문장으로 삶의 근원에 자리한 고독과 아픔을 살펴온 한강이 지금까지 출간한 소설집을 새로운 옷을 갈아입혀 독자들 앞에 새롭게 선보인다. 첫 소설집 《여수의 사랑》 이후 5년 만에 출간한 두 번째 소설집 『내 여자의 열매』는 《채식주의자》 연작의 씨앗이 된 《내 여자의 열매》 등을 포함한 단편 여덟 편의 배치를 바꾸고 표현과 문장을 다듬어 18년 만에 독자들과 다시 만난다. 작은 박새처럼 쉽게 파괴될 수 있는 연약한 존재인 동시에, 분열되고 찢긴 삶에 숨을 불어 넣어 다시 태어나고자 삶의 투쟁을 벌이기도 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포두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포두-종합자료실

청구기호 : 813.7 한11내

드러누운 밤

드러누운 밤

훌리오 꼬르따사르 지음, 박병규 옮김

출판 : 창비

발행연도 : 2014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88936464394

훌리오 꼬르따사르의 대표작을 만난다! 단편소설의 대가, 라틴아메리카 붐 소설의 선두 훌리오 꼬르따사르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펴낸 중단편선 『드러누운 밤』. 참신하고 폭넓으면서도 엄정한 기획, 원작의 의도와 문체를 살려내는 적확하고 충실한 번역으로 세계문학 독서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자 하는 「창비세계문학」의 서른아홉 번째 작품이다. 이탈리아의 거장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가 《확대(Blow-up)》이라는 제목으로 영화화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바 있는 《악마의 침》, 보르헤스가 주관하던 잡지에 발표해 단편소설가로서 주목받기 시작한 《점거당한 집》, 저자의 유일한 중편소설로 재즈음악가 찰리 파커의 삶을 모티브로 삼은 《추적자》 등 열다섯 편의 중단편을 담고 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포두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포두-종합자료실

청구기호 : 873 꼬238드

다시 일어서는 용기 : 거침없이 살기 위한 아들러의 인생수업

다시 일어서는 용기 : 거침없이 살기 위한 아들러의 인생수업

알프레드 아들러 지음, 유진상 옮김

출판 : 스타북스

발행연도 : 2021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57955831

거침없이 살기 위한 아들러의 인생수업 우리가 원하는 용기는 어떻게 생겨나는가? 아들러를 읽고 나면 인생이 달라진다 개인심리학의 창시자로 불리는 아들러는 한 사람의 일생을 바꾸는 힘은 한 발을 내딛는 용기뿐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아들러의 사상적 이론은 삶을 바꾸는 용기의 심리학이라고도 말한다. 세계적인 추세에 힘입어 최근 우리 사회는 아들러 심리학이 열풍이다. 프로이트, 융과 함께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일컬어지는 알프레드 아들러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정신의학자이자 심리학자로서 자기계발의 원류, 자기계발의 아버지로 일컬어진다. 그는 인간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는 존재이며, 우리가 변하기 위해서는 지금 이 순간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용기와 삶의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직시할 용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기대나 비난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용기와 실패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권한다. 그는 자신의 괴로움과 불편한 상황에 힘들어하는 사람은 오로지 자기의 문제에만 천착하는 이기주의자가 되어 버리고 말지만 자신을 이해하고 포용하고 사랑하게 된 사람은 주변을 이해하고 돌보고 사랑하는 힘을 갖게 된다고 말한다. 이 또한 용기로부터 시작되는 일이며, 자신을 믿는 용기, 자신을 믿고 한 발자국씩 떼어 가는 용기,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용기. 그렇게 한 개인은 사회적 인간으로 확장되어 나간다는 것이다. 따라서 용기를 갖는 사람은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주변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내면의 힘을 얻는다는 그의 주장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진정한 힘을 주는 것이 아닐까? 팬데믹 시대에 인생을 살아가면서 힘겨워하는 당신에게 이 책은 또 다른 세상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내 자신을 위해 나를 일으켜 세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도화푸른꿈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도화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182.1 아228다

알프레드 아들러 : 개인심리학의 탄생

알프레드 아들러 : 개인심리학의 탄생

알렉산더 클루이 지음, 이미옥 옮김

출판 : Mindcube(마인드큐브)

발행연도 : 2020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88434329

‘미움 받을 용기’의 주인공, 알프레드 아들러 ― 아들러 탄생 150주년에 만나는 『알프레드 아들러』 오늘날 우리가 아는 심리학을 만든 세 사람이 있다. 지그문트 프로이트S. Freud, 칼 구스타프 융C. G. Jung, 그리고 알프레드 아들러A. Adler이다. 세 사람 가운데 아들러는 앞의 두 사람에 비해 덜 알려져 있는 편이다. 하지만 아들러의 심리학이야말로 가장 인간적이면서 미래지향적인 심리학, ‘사람을 사랑하는 심리학’이다. 아들러는 개인심리학의 창시자이며, 오늘날 일상용어가 된 말들, 즉 “공동체의식”, “열등 콤플렉스”, “개인의 이상” 등의 개념을 창안한 사람이다. 아들러는 약 9년 정도 프로이트와 교류한 동료였다. 그러나 아들러는 프로이트의 이론이 지나치게 생물학적 결정론으로 기울어 있다고 보았다. 아들러는 인간 삶에 더 다가가는 심리학을 원했고, 개인의 삶을 통해 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심리학을 만들고자 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도화푸른꿈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도화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180.99 클237알

알프레드 아들러 사회적 관심

알프레드 아들러 사회적 관심

알프레드 아들러 지음, 정명진 옮김

출판 : 부글북스

발행연도 : 2022

소장일자 : 2022-12-01

ISBN : 9791159201448

건전한 삶의 바탕은 사회적 관심! 개인 심리학의 창시자인 알프레드 아들러가 이 책에서 강조하는 바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이렇다. “산다는 것은 곧 자신을 발달시키는 과정이다.” 그래서 아들러에게는 사람이 정신의 성장을 이루고 정신의 병을 고칠 수 있는 곳도 언제나 삶의 현장이다. 사람이 살면서 나아가는 길에는 예외 없이 3가지 중요한 문제가 버티고 있다. 동료 인간들과 일, 사랑을 다루는 것이 바로 그 문제들이다. 이 문제들은 사람이 인간 사회와 우주, 이성(異性)과 맺는 관계에서 비롯된다. 이 문제들을 어떤 식으로 해결하느냐에 따라 사람의 운명이 달라진다. 이때 중요한 것이 공동체 정신이다. 동료 인간들과 어울리고, 진화론적인 의미에서 늘 보다 높은 곳을 향하게 되어 있는 인류 공동체와 호흡을 같이한다면 정신과 육체에 문제될 것이 전혀 없다는 것이 아들러의 인식이다. 이 공동체 정신이 아들러의 글에 사회적 감정이나 사회적 관심이라는 표현으로 자주 나온다. 정신적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은 거의 예외 없이 어릴 때 애지중지 버릇없이 큰 아이였다는 것이 아들러가 경험을 통해 내린 결론이다. 물론 어릴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극한 보살핌 속에 자란다. 그래도 삶의 여러 가지 요소가 서로 맞물려 작용하면서 대부분은 훗날 정상적인 길을 걷게 된다. 그럼에도 소수의 사람은 삶을 살면서 어릴 때의 문제를 바로잡을 기회를 놓치고 결국 훗날에도 어린 시절의 문제 때문에 많은 고통을 겪게 된다. 정신분석에서 말하는 퇴행에 대해서도 아들러는 어릴 적 버릇없이 자란 사람들의 습관일 뿐이라는 입장을 보인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도화푸른꿈 작은도서관

소장자료실 : 도화작은도서관

청구기호 : 182.1 아228알